Early adopter?

무엇인가 제품을 만들 때.. 그 것이 최초의 세대라면.. 기본적으로는 안사는 것이 옳다라고들 이야기를 한다..

대표적으로 몇가지를 꼽으면 전자제품으로는 전화기, TV, 컴퓨터 등의 대부분의 제품이 들어가고 일상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는 자동차 역시 해당의 범주안에 들어가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..

CPU가 새로 나오면 빠르고 좋지만 비싸다.. 그리고 그걸 제대로 사용을 하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.. 많은 경우 보드도 새로 사야하고 메모리도 새로 사야하고 가끔은 그래픽카드도 변경을 해줘야하고 그 걸 지원하는 OS도 준비를 해야한다.. 최신의 CPU 하나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것들이 준비가 되어야지 새로산 CPU의 성능을 제대로 낼 수 있는 것 처럼.. 최신의 기술에는 나름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된다

자동차가 세대를 발전하여 신모델이 나오게 되면 그 첫 해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많은 문제점들이 사용자들에 의해서 발견이 된다.. 실제 연구소 또는 실험할 때는 나오지 못하던 문제들이 실제 시장에 나가게 되면서 고칠 수 있는 또는 알 수 없는 문제들로 사용자들의 원성을 받게 되고 판매를 진행한 곳에서는 해당 문제를 고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어야 하는데 그렇다고 신 차 출시를 안할 수도 없는 법.. 출시를 한 후 사후에 고쳐나가며 문제가 되는 부분들을 생산라인에 반영 실제로 신 모델이 나온 후 2~3년이 지나고 나면 어느정도 안정화 되어있는 제품을 인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통설로 여겨지고 있으며 나름의 ‘베타테스트’ 기간을 이런 식으로 보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오는데 이 기간동안에 들어가는 인력 및 비용도 무시를 못할 수준..

 

위의 두 공식.. 첫 째 적용에 돈이 많이 들고.. 둘 째 유지보수에 시간이 많이 들어간다라는 이 공식은 실제 제품 시장 뿐만이 아니라 IT 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는데.. 그게 그렇게 쉽지가 않는 것 같은 느낌이다 —

더군다나 그게 나와 관련이 있는거라면 더더욱–;;

 

모든 자동차가 전기 자동차가 아니고 모든 컴퓨터에 i7 cpu가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Phase one 카메라를 쓰는 것도 아니지만 세상이 잘 돌아가듯.. 아예 그런 것과 담을 쌓고 살면 나중에 따라가기는 어렵지 않을 정도까지의 관심.. 일단 어떤 것이 있는지 간을 보는 정도로 알아두고 나중에 쓸일이 있을 때 ‘조금’ 공부해서 적용할 수 있을 정도까지라면 충분 할 것 같은데.. 너무 앞서가려고 하는 것 같아서 참 아쉽고 어렵다

 

세상은 예산이 지배를 한다는 말과.. 목구멍이 포도청이라는 말은 벽에다가 붙여 놓고 싶다 ㅎ

 

 


Leave a Repl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