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상도별로 VGA에서 필요로 하는 메모리

그냥 재미삼아서-_- 생각이 나는 김에 엑셀에 넣고 계산~ ㅋ
모든 해상도의 기준은 32비트!! 그러니 24비트등을 쓴다면 이거보다 덜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됨 🙂

해상도 = 필요한 MB
640 480 = 1.17
800 600 = 1.83
1024 768 = 3
1280 1024 = 5
1600 1200 = 7.32
1440 900 = 4.94
1650 1024 = 6.45
1920 1200 8.79
2560 1600 = 15.63

그럼으로 30인치에서 2D화면을 32비트로 그리는데 필요한 메모리는 16메가면 모든 화면을 다 그리고도 메모리가 남는!! 효과를 누릴 수 있으나 🙂 최근의 VGA는 3D라는 녀석들을 불러 들이기 위해서 256MB, 512MB의 용량들을 탑재해서 나온다라는..

그리고 요즘 인기있는 2MB로는 800×600의 제대로된 32비트 컬러 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그나마 볼만한 16비트의 컬러로는 1024×768까지는 가능할듯

자고로 메모리는 다다익선이라는 것이 불문율이거늘..
넓게 보기 위해서라도 다량의 메모리가 필요한 시기이죠 🙂

2 Comments

  1. esforce says:

    1기가 사용중 -_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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